본문 바로가기

Maya

Skin Paint

joint 움직임의 영향을 어느정도 받을지 직접 페인팅하는 것.

딸깍딸깍딸깍 어쩌구...

 

각 joint마다 설정해주게 된다. 

 

Paint operation에서 Add로 영향을 늘리고, Scale로 영향을 줄인다. Smooth는 말 그대로 문질러서 영역을 고루 펴는 느낌??

Scale로 영향을 줄일 때에는 Opacity를 1로, Value를 0으로 놓아야 한다. 

Weight Color가 검은색에 가까울수록 영향을 받지 않고, 하얀색에 가까울수록 영향을 받는다. Use Color Ramp 옵션을 체크해서 어떤 상태인지 확인하도록 하자!!!

 

++

바인드한 skin은 모든 joint의 값을 0으로 처리할 수 없다. 

만약에

1. skin에 변형은 주고 싶지 않은데, 

2. 신체 부위이기에 몸의 움직임에 따라가야 할 경우

skin으로 바인드하지 말고 Nurbs 컨트롤에 자식으로 묶는다. 

'Maya'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lect an object that allows topology modification.  (0) 2023.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