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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2D

점프 시 조정해야 할 요소

점프 속도가 너무 느려요!! 의 해답을 찾기 위한 조정

 

1. 플랫포머일 시 플레이어 위에 존재하는 타일에 플레이어가 부딪히지 않도록 점프 시에만 Rigidbody를 해제하는 코드 필요

2. 점프 속도, 높이 조절

- Rigidbody

1) Collision Detection: collider끼리 충돌할 시 감지 방법을 바꾸는 법(예를 들어 모드에 따라 콜라이더가 다른 콜라이더에 파고드는 버그가 생길 수 있음)

2) Interpolate: 프레임 업데이트 모드

 

- Project Settings > Physics

- Gravity y축 점검(default: -9.81)

*Rigidbody의 Gravity Scale과는 다른 방식인 것 같다...? 점프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Rigidbody보다 Physics의 Gravity를 먼저 조정해볼 것

 

- 점프 스크립트

 if (Input.GetKeyDown(KeyCode.Space))
 {
     entity.PlayerRigidbody.AddForce(Vector2.up * entity.PlayerJumpForce, ForceMode2D.Impulse);
     entity.PlayerAnim.SetTrigger("isJumping");
 }

1) Rigidbody의 forcemode를 쓰는가?

2) Vector에 적당한 float값을 곱해주고 있는가?(jumpForce)

 

*점프 시와 점프 후 착지를 구분하는 게 좋음(더 나아가 점프 시와 점프 후 착지 속력을 따로 설정하여 더 디테일하게 구현 가능)

 

참고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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