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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2D

Unity-Spine 연동하기

0. 우선 아래 링크에서 스파인 버전/유니티 버전에 알맞은 패키지를 다운로드 하여 적용한다.

https://ko.esotericsoftware.com/spine-unity-download

 

spine-unity Download

Getting Started Documentation spine-unity unitypackage spine-unity 4.1 (updated 2024-03-19, changelog) Compatible with Spine 4.1.00 or newer and Unity 2017.1-2023.1. Add package from git URL: (URLs for spine-csharp, spine-unity and examples) https://github

ko.esotericsoftware.com

 

1. 스파인의 아틀라스, png, 스켈레톤 파일을 유니티 내로 끌어오면

요런 식으로 패키지에 의해 변환되어 나올 것이다. 

그 중에서 우리는 SkeletonData 파일을 오브젝트로 사용하게 된다.

Hierarchy 창으로 끌어오면

세 가지 옵션이 뜬다.

SkeletonAnimation: 유니티의 Animator Controller를 사용할 수 없다.

SkeletonGraphic(UI): 말 그대로 UI 오브젝트에 사용한다.

SkeletonMecanim: 유니티의 Animator Controller를 사용할 수 있다.

 

SkeletonAnimation과 SkeletonMecanim의 차이는 나중에 공부하는 것으로..ㅎㅎ...

 

SkeletonMecanim으로 스파인 오브젝트를 불러왔다면

2. 애니메이션 컨트롤러 오브젝트가 생길 것이다.

그리고 애니메이션 드롭다운이 생기면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3. 평소 작업하던 것처럼 애니메이션 연결 작업을 진행한다.

 


주의점(경험담 다수 포함)

  • SkeletonAnimation으로 스파인 오브젝트를 생성했으면서 애니메이션 컨트롤러를 넣은 다음 애니메이션 재생이 왜 안돼?! 라고 하지 말자...
  • 같은 뼈대를 심었더라도 스켈레톤 파일이 다르면 애니메이션 호환이 되지 않는 것 같다. (정확하지 않음) 되도록이면 한 그래픽 리소스 안에서 애니메이션을 작업해달라고 요청해야 할 것 같다.

idle_Controller의 애니메이션과 test_Controller의 애니메이션은 호환되지 않는다.

스파인 기본형이라도 사야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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