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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Sorting Group

프로젝트 제작 중 배경 스크롤링 방법 구현에 조금 애를 먹었다. 

프로젝트 사양: 2D, Cinemachine 사용, Orthographic 카메라 사용

 

Cinemachine을 사용하자니 카메라 움직임 위치가 연동이 잘 안돼 스크롤링하는 오브젝트가 카메라 밖을 벗어나도 다시 돌아오지 않는 버그가 있었고(물론 코드를 잘못 썼을 수 있음), quad나 plane으로 배경 이미지를 Material로 집어넣어 스크롤링 하자니 orthographic 카메라에서는 depth 구분이 잘 되지 않아 레이어가 잘 나누어지지 않는 사고가 발생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셰이더에는 Sorting Layer와 Order in Layer 옵션이 없다...

 

하지만 포기하지 말자!

이렇게 Sorting Group 컴포넌트를 사용하면 Material의 Sorting Layer와 Order in Layer를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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