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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한 화면에 카메라 여러 개 노출하기

프로젝트를 개발하면서 이런 형식으로 카메라를 UI처럼 사용해야 할 때가 왔다. Main Camera로 3인칭 백뷰를 구현하면서 서브 카메라로 캐릭터만을 비추어 캐릭터의 상태이상을 확인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니 메인 카메라와 별개의 카메라를 하나 만들고, 

그 서브 카메라에서 Viewport Rect를 조정하면 된다. 

◆ 뒷배경에 관한 옵션은 Clear Flags를 확인한다. 카메라의 Skybox는 개별 적용이기 때문에 카메라마다 별개의 배경을 지정할 수 있다. 혹은 Depth Only로 배경을 잡지 않을 수도 있다. 

◆ Culling Mask를 통하여 원하는 레이어의 오브젝트만 렌더링할 수 있따.